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붉은불개미 퇴치법 대처법 및 증상 살인개미 사망사고

반응형

붉은불개미 퇴치법 대처법 및 증상 살인개미 물리면 즉사? 

작년 부산항에서 붉은불개미가 발견되어서 비상이였다가 다시 잠잠해졌는데 오늘은 평택항에서 붉은불개미 700여마리가 발견되어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아직 항구 외부로 퍼졌을 가능성은 다행이 낮다고 보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정확하지는 않은 듯 하니 걱정됩니다. 




불개미는 여러가지 종이 있지만 이번에 발견된 붉은 불개미는 맹독을 지니 불개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일반인들이 이 붉은불개미를 보았다면 일반 개미와 구별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붉은개미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남미에서 서식하고 이주 경로는 화물선과 같은 배편에 실려 이동하고 이미 미국 등 다른 나라에도 개체가 옮겨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도 화물컨테이너에 붙어서 국내에 유입된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 붉은개미는 번식력이 엄청나서 한번 번식하기 시작하면 전멸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붉은불개미는 강력한 독성물질과 날카로운 침을 가지고 있어 상당히 위협적이라고 합니다. 



2018/06/18 - 김부선 나이 남편 딸 이미소 친부 단성사 장남? 실체 (친부 이정길 루머)

2018/06/11 - 추자현 강남 산부인과 출산병원 중태설 NO 경련증상이유는?

2018/01/09 - 추자현 친정부모님 가족사 정웅인과 결혼하지 않은 이유 성형 다이어트





# 붉은 불개미 특징

 붉은 불개미 몸 길이는 3~6mm 적갈색이며 더듬이에는 열개의 마디가 있고, 여왕개미는 8~10mm 정도 크기로 붉고 진한 갈색을 띤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발견된 바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붉은 불개미는 위협을 느끼면 날카로운 이빨로 물고 엉덩이에 있는 침으로 쏩니다. 



# 붉은 불개미 물릴 경우 증상 


쏘인 후에 따끔하고 뜨거움을 느끼면서 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쏘인 곳에서 고름이 생길 수 있고, 부기가 퍼지거나, 전신에 가려움을 동반하는 발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사람체질에 따라 숨쉬기 곤란해지거나 심박동이 빨라지고 현기증이 나며 의식을 잃는 사람도 있습니다. 중증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생길 경우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 붉은 불개미 퇴치법 대처법

보통 불개미에 물린 후에는 안정을 취하며 본인의 상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위에서 말한 여러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병원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사실 붉은 불개미의 독성은 말벌의 독성에 비해 6배 정도 약한 것이긴 하지만, 여왕 붉은 불개미가 서식 환경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여왕 불개미는 하루에 1500개 까지 알을 낳기도하기 때문에 이런 엄청난 번식력 때문에 당국이 긴장하고 있는 듯 합니다. 

지금까지 붉은불개미 퇴치법 대처법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