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이거면 충분해요

반응형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요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따라 일정 포인트 만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해서 마일리지 포인트를 생각보다 많이 쌓을 수 잇습니다. 그럼 이렇게 쌓은 대한항공마일리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항광고 관련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스카이패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즉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좌석 승급 및 보너스항공으로 무료 항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호텔이나 렌터카 또는 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는 비항공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호텔은 인터컨티네탈, 그랜드 하얏트와 같은 고급호텔이 포함되고 렌트카나 리무진, 무속촌 투어 등 대한항공과 제휴된 곳에서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 항공권>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승급 보너스라는 항목에서 대한항공마일리지 항공권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시라면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일반 예매가 아닌 보너스예매 선택 후에 항공권을 마일리지로 예매가 가능하십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 비항공권>


1인 기준으로 2000마일로 국내 김포, 광주,대구,부산,제주 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고, 국제선(김포, 부산, 인천,나고야,도쿄,오사카,후쿠오카, 뉴욕, 로스앤젤레스,시카고,호놀룰루) 라운지의 경우는 1인 기준 40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요즘은 PP카드로 전 세계 공항의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PP카드가 없으시고 필연적으로 대기시간이 발생하실 경우에는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을 미리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마일리지로 A380모형비행기, 테디베어세트, 여행용 담요세트 등을 구입가능하십니다. 대한항공 기념품 중에 A380모형비행기가 인기인데 마일리지 공제는 34,000포인트가 되니, 꽤 비싼편인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좌석에 따라 무료 수하물 무게와 갯수가 정해져 있는 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정해진 기준의 무게를 초과할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미리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국제선 국내선 각각 마일리지 공제로 무게기준 초과된 수하물들도 처리가능합니다. 


대한항공과 제휴된 스카이팀 항공사의 항공권 예매 및 좌석 승급도 대한항공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카이팀이 아닌 위 알라스카, 에미레이트, 화와이안항공 등도 대한항공 보너스항공권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신혼여행이나 여름휴가, 가족휴가로 하와이를 염두해두고 계시다면 화와이 대표 항공 화와이안 항공권을 마일리지로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연말에 도쿄, 오사카여행을 앞두고 그동안 차곡 모아둔 마일리지를 JAL 항공 구입하는데 이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