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 정보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제대로 총정리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여행지는 성수기를 맞아 바가지 요금이나 예약이 어려워 해외로 가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짧게는 3박4일 길게는 10일정도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다보면 짐이 많아지죠? 오늘은 저가항공인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내반입이나 위탁수하물 규정은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르게 정해져 있으며, 초과 수화물에 대한 추가요금 또한 다르게 적용됩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궁금하신 수하물 규정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확인을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서비스 안내  -> 공항서비스 -> 수하물 메뉴로 들어가시면 쉽게 정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기내반입 수하물은 3면의 총합이 115cm 이하이고 무게는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해 무료 반입이 가능합니다. 국제선의 경우 1개 이상의 수하물의 경우 위약금이 추가 부과되는데 개당 20,000원입니다. (국내선은 제외됩니다.) 휠체어,유모자,면세품은 추가 반입이 가능합니다. 



목적지 공항에서 빠른 수하물 수취를 제공하는데 각 항편 당 최대 20개 내로 제한되고 국내선은 개당 3000원 국제선의 경우 5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제주항공 국내선의 경우 무게 15kg이내 3면의 합이 203cm이내의 크기까지 할인운임으로 위탁이 가능하며, 미주노선 제외한 국제선 허용량은 무게 20kg이내 3면의 합이 203cm 이내 1개까지 위탁이 가능하며 무게 15kg 이내, 3면 합이 203cm 이내 1개의 수하물에 대해 할인운임이 적용됩니다. 미주노선의 경우 무게 23kg 이내, 2개의 짐을 합한 3면의 합 273cm이하까지 할인운임이 적용됩니다. 

휴대용 유모차,보행기, car seat, carrying bassinet , 훨체어는 추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4명의 한가족이 해외여행을 갈 때 4개의 가방을 가져하는데 총 합이 60kg만 안 넘으면 되는 것일까요? 

우선, 할인 운임이라면 위탁 수하물일 경우 한명에 1개에 한해 15kg까지 무료이고, 대신 직원이 가방 하나를 하나씩 잴 때도 있으므로 수하물 개당 무게는 15키로를 넘지 않는게 좋으며 10키로 이내는 무료로 기내 반입이 가능하니 기내로 가져가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제주항공 초과 수하물의 경우 국내선은 무게 kg 당 2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되고 국제선 미주 노선 무게 초과요금(24kg ~32kg), 개수 초과 요금 모두 50000원입니다.  미주 외 국제선 노선의 초과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위 요금표를 참고하세요~ 


연결구간의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관하여 환승시간, 무료 수하물 허용량, 초과 수하물 요금 등에 대해 미리 확인해 두세요. 



자건거, 서핑보드, 스키, 스키보드 등과 같은 특수 수하물의 경우는 수하물 무료 허용량과 무관하게 별도의 운임이 개당 10000원이 부과됩니다. 해당 수하물의 초과 무게에 대한 추가 요금이 부과되니 이 또한 미리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골프백, 악기의 경우 유예 규정이 따로 있으므로 위 규정내용을 참고하세요

간혹 수하물이 분실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배상 규정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가 가능하니 미리 확인 바랍니다. 하지만 배상이 불가한 case 도 있으니 주의를 요하는 수하물에 대해서는 기내반입을 하던지 본인이 포장에 별도로 신경을 쓰셔야 할 듯 합니다. 



테러방지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규제가 많이 강화되고 있으니 짐을 챙길 때 미리 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창,도검류, 스포츠용품,총기류,무술호신용품, 공구류 등은 기내반입은 금지되어 있으나 위탁수하물로는 반입이 가능하므로 참고 하세요~ 



지금까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수하물 규정보다 좀 까다로운 부분이 있으니 미리 관련 정보를 확인 하시어 괜한 초과요금에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길에 기분이 살짝 상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