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메르스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급등주(백신, 마스크, 진단키트, 손세정제)

반응형

3년만에 또 다시 메르스의 공포가 전국으로 확신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3년전보다 조기대응이 잘 되고 있는 듯하니 어서 치사율 높은 메르스의 공포에서 어서 벗어나야겠습니다. 월요일이 되면 주식장에서 메르스 관련주들이 폭등 할 가능성이 커보이지만 폭등했다 다시 잠잠해 질수도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메르스 관련 테마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스 관련주에는 제약바이오(백신, 항바이러스제) , 마스크, 세정제, 진단키트 등 다양합니다. 





 백신, 항바이러스제 관련주에는 진원생명과학, 중앙백신, 셀트리온, 한국콜마홀딩스, 씨젠, 현대약품, 대성미생물, 종근당, 보령제약 등 많은 백신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메르스 예방 치료 DNA 백신 공동연구하는 기업이며, 질병관련 이슈가 날때마다 자주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던 주식입니다. 이번에도 폭등 갈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백신 항바이러스 테마 관련주 뿐만 아니라 진단키트 제조업체들의 주식들도 급등 또는 큰 폭의 오름세 및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메르스 바이러스는 아직 예방백신이나 치료제가 따로 없기 때문에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바이오니아 

진단키트 관련 상장사는 바이오니아 가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식양처로부터 메르스 진단키트를 정식 판매 허가를 받은 기업입니다. 





# 웰크론 

메르스가 호흡기 전염병이기 때문에 마스크 관련주식에도 관심이 뜨거울 것 같습니다. 마스크 제조업에는 케이엠, 오공, 조아제약, 웰크론 등이 있는 3년 전에 메르스 사태에 메르스 수혜기업으로 주식 주가가 급등 급락 하였기에 고수들의 관심종목 리스트에 올라있는 주식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 파루

여러 호흡기 전염병이 유행할 때마다 수혜주로 꼽는 것이 또 손세정제기업들입니다. 그 중에 파루는 관련 전염병 유행일 때 주가가 많은 변동을 보인 상장사입니다. 이번에도 매수 타이밍을 잘 노려보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