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정미칠적 후손 재산 근황 잘먹고 잘사면 안된다

반응형

오늘 미스터션샤인에 정미칠적들이 연달아 나오면서 한순간에 정미철적이 실검 상위에도 랭킹되는 것을 보니 컨텐츠의 힘이 이렇게 무섭고 대단한 것이구나 싶습니다. 그래서 김은숙 작가의 미스터션샤인은 대단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전편에서는 을사오적이 나와 분노케하더니 이번에는 정미칠적이 화를 부릅니다. 정미칠적 후순들은 직접적인 잘못은 없지만 잘먹고 잘 살면 안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나라팔아 재산을 불린 자들이라면 더더욱 부끄러워할 줄 알아야하고 정미철적 후손들 재산을 모두 제대로 추적해서 몰수해야한다는 생각입니다. 


# 정미칠적이 뭔가요?

정미칠적은 을사늑약 체결 후 2년이 지난뒤에 한일신협약( 제3차 한일협약 또는 정미7조약) 에 찬성표를 던진 내각 대신 7명을 말하며 그들은 친일파였습니다.  



정미칠적 명단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각총리대신 이완용, 농상공부대신 송병준, 군부대신 이병무, 탁지부대신 고영희, 법부대신 조중응, 학부대신 이재곤, 내부대신 임선준 이렇게 7명이 정미7조약 조인에 찬성한 친일파입니다.





# 정미칠적 후손 근황 재산

얼마전 방송에서 국권을 일본에 팔아먹은 장본인인 이완용이 나라를 팔아먹고 챙긴 돈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당시 돈으로 이완용은 100만원을 갖고 있었는데 현재 가치로는 200억원가량이 된다고 합니다. 



이완용은 고종 강제퇴위 와 정미7조약 대가로 10만원(20억원), 한인병합 조약 체결 대가로 15만원(30억원) 재산을 챙겼다고 전했습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재산이고, 이 재산은 이완용 후손에게 고스란히 전해졌다고합니다. 



일단 제가 찾은 정미칠적 후손 근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농상공부대신 송병준 아들 송중헌, 손자 송재구(훗카이도 조선목장 경영), 증손 송돈호(역삼동에서 건설회사 대표),송재빈은 로토복권 대표이사인데 송병준 후손들은 대대손손 잘먹고 잘 사는 듯합니다. 


군무대신 이병무 아들 이홍묵(자작자위 승계 받음) 증손 이진 (놀랍게도 12대 국회의원,현재 웅진그룹 부회장) 친일파 후손이 국회의원이였다니, 놀랍고도 또 놀랍습니다. 



오늘 미스터션샤인 22회에 미국에서 유진초이와 우연히 만난 도산 안창호 선생이 등장해서 너무 반가웠는데 도산 안창호 선생 후손인 친손자 로버트 안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태어나 하와이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