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 정보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한번에 알아보기

반응형

여름휴가 계획은 모두 다 세우셨나요? 요즘은 국내 바가지요금에 해외로 많이들 가시죠. 저가항공의 합리적인 가격 덕분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저가항공 중 하나인 이스타항공의 수하물 규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제주,부산을 포함한 4곳의 국내선과 중국노선,일본의 주요도시, 타이페이,방콕 등의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 무료 위탁수하물은 개당 15키로까지이며 가로,세로,높이이 합이 203cm이하에 한합니다. 만 2세미마 유아가 국내선,국제선 이용 시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는 무료로 위탁이 가능합니다. 





이스타항공 초과 수하물의 경우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1키로 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국내선 및 해외 지역에 따라 초과요금이 다르니 위 수하물 규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테러 및 운행안전을 위해 운송 제한품목 검사가 더욱 엄격해졌습니다. 당연히 발화성 인화성 물질 및 총기,무기류 등 폭발성 물질등은 당연히 운송이 제한되며, 분실과 파손 방지를 위해 노트북, 컴퓨터,카메라,보석,의약품 등은 위탁 수하물 탁송이 제한됩니다. 





기내반입이 가능한 휴대수하물은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 중량은 7kg 이하인 수하물 1개이며,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유아용 음식물은 무료로 휴대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런던 히드로 항공에서 위탁 수하물을 비닐로 둘둘둘 말아서 붙이는 것을 보았었는데 별도 비용이 있어서 따로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참 괜찮은 서비스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스타항공에는 저렴하게 포장비닐을 할 수 있네요. 일반적인 캐리어 포장의 경우 사이즈 75cm x 95cm 에 2000원이고 유모차나 대형수하물의 경우 100cm x 145cm 사이즈 기준 3000원에 포장 비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서 장거리 여행 시 함께 탑승을 할 경우가 많은데 애완동물박스도 별도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가로 38cm, 세로 22cm, 높이 25cm 기준 5000원입니다. 애완동물박스 판매처는 김포,제주,김해,청주,군산 공항 카운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스타항공에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위탁수하물에 파손, 분실 등의 손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파손되기 쉬운 물품이거나 고가품, 건강관련 의약품 등은 보상이 불가합니다. 위 보상불가물품에 대해 반드시 숙지 하시어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챙기세요~ 


친구가 해외여행 중 위탁수하물이 파손되어 이스타항공에 항의를 했었는데 20000만원 보상을 해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만원대 캐리어 가방을 20000원으로 수리하는데 말이 안되죠. 그래서 캐리어 구입한 카드명세서로 같은 제품을 사야하니 변상해달라고 강하게 요구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했으나 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항공사에서 제휴하는 수리업체에서 위탁수리가 가능하니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창, 도검류,총기류,호신용품, 공구류,스포츠용품류 등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은 기내반입은 불가하지만 위탁수하물로 반입은 가능합니다. 



국제선 객실 내 액체류 반입 기준은 물,음료,식품, 화장품 등은 100ml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 1인당 1L 투명 비닐지퍼백 1개에 한하여 반입이 가능합니다. 




일반생활배터리는 용량에 따라 규정이 다르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리튬메탈,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에 따라 수하물 규정이 각기 다르니 위 규정에 대해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수하물 규정에 대해 미리 체크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