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이것만 보면 끝입니다.

반응형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이것만 보면 끝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땅콩회항의 주인공 조현아가 도우미 불법고용 문제로 소환되었네요. 대한항공이 이렇게 많은 사건사고에 휘말릴 때 아시아나가 실적이 좀 좋아지려나요? 이야기가 옆으로 좀 나갔는데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우선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권을 예매할 수도 있고, 좌석 승급도 가능합니다. 또한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에 따라 직계가족끼리는 마일리지 쉐어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적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라운지도 이용이 가능하며, 초과수하물 요금 결제 및 비동반청소년 서비스 이용하실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마일리지 사용할 기회가 없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아시아나항공 제휴사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이마트에서는 2800마일 차감하시면 결제금액에서 2만원 할인이 가능하며, 마일리지로 CGV 영화관람, 금호리조트 이용가능, 아산스파비스, 화순아쿠아나 의 가족 이용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보유하신 분들 중에 이번 여름휴가에 숙소가 고민이시라면 위 아산스파비스, 화순아쿠아나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_공제표

아래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를 참고하시면 국내선의 경우는 10,000마일리지로 어느구간이든 예매가 가능하고, 일본-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미주,대양주,유럽 으로 구간이 나뉘며, 좌석 등급별로 최소 30,000마일리지에서 최대 160,000마일리지까지 마일리지 공제로 티켓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공제는 성수기와 비성수기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차이가 나듯이 마일리지 공제 또한 다릅니다.  성수기에는 평수기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됩니다. 비수기때 마일리지 예매하는게 더 이익이죠.. 



마일리지 공제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최대한 한국에서 먼 곳으로 가는 것이 마일리지를 최대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안내/주의사항

1) 출발 3일전까지 예약 및 발급을 완료해야합니다. 

2) 아시아나항공 예약영업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3) 마일리지 항공권은 현금으로 환불이 안되며, 판매나 교환도 불가능합니다. 


<관련글>

2018/05/21 -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이거면 충분해요

2018/05/20 -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망하기전에 써버리자 (성수기일정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