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로 본 충격 사실 공개 (1등 2등 실수령액 세금)

반응형

로또 실수령액 계산 충격적 사실 (1등 2등 실수령액 세금)

대박인생을 꿈꾸며 매주 기대하며 로또를 구입하시는데 그렇게 정기적으로 로또를 구입하다보면 4,5등은 종종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로또 1등되면 평생 놀고 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금액도 그리 많지 않고 실수령액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로또 실수령액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로 검색하면 여러 사이트들이 나왔는데, 지금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로 검색할 경우 나오는 사이트들은 제대로 접속이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로또 당첨시 과세되는 금액 제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로또 실수령액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로또에 당첨되셨다면 5만원 초과된 경우만 세금을 내게 되니 4등 5등 하신 분들은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듯이 로또당첨금 3억원까지는 기타소득세 20%와 주민세 2%를 합한 22%를 떼고 실수령액이 정해집니다.  


로또당첨금이 3억원 초과되다면 기타소득세 30%와 주민세3%를 합한 33%를 원천징수합니다. 하여 로또1등 당첨자의 경우는 당첨금에 33% 세금을 떼고 실수령액이 정해집니다. 1등 또는 2등 당첨되신 분들은 당첨의 행복은 잠시 실수령액을 받고 나면 허탈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33%의 세율 정말 놀랍습니다. 그래도 1등 당첨 꼭 되고 싶습니다.





로또당첨구조 및 당첨금 배분은 위의 당첨금 배분 비율에 따라 정해지며, 1등 2등 3등 당첨금은 정해져 있지 않고 해당 회차의 총 판매액에 의해서 결정되고, 해당금액을 당첨자 수로 나누어 지급됩니다. 



4등 5등 당첨자가 과다하게 발생해 당첨금이 부족할 경우는 별도로 정한 지급률에 따라 지급된다고 합니다. 새롭게 알게 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로또 4등 5등 당첨금이 늘 같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로또 당청금 지급장소는 1등의 경우는 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야하며, 2등 3등의 경우는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1~3등 당첨자의 경우는 당첨복권,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합니다. 



4등, 5등의 경우는 일반 로또 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며, 당첨복권만 있으면 됩니다. 1등 당첨하신 분들의 경우 금액이 크다보니 현찰로 바로 찾는 경우는 거의 없으실 듯 합니다. 농협통장이 있으시다면 다행이나 없으시다면 당일 현장에서 통장발급을 받아 당첨금을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