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관부가세 은행 인터넷뱅킹납부 한번에 보기

반응형

해외직구를 통해 원하는 물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미국 직구 시 제품 결제액 200달러 이상일 경우 

관부가세를 의무적으로 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오늘은 해외구매 시 관부가세 계산법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관부가세 납부방법은 대략 4가지가 있습니다. 


1. 관부가세 은행납부 -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기 (수수료 없음)

2. 관부가세 카드납부 - 카드로텍스으로 납부하기 (수수료 1%)

3. 관부가세 대행납부 - 배송대행사 이용해 납부하기 (대략 4%) 

4. 관부가세 대행납부 - 관세사에게 납부하기 (계약된 수수료있음) 


오늘은 관부가세 수수료 없이 은행을 통해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주로 우리은행을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은행으로 접속합니다. 


우리은행 관부가세납부를 위한 인터넷뱅킹을 위해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메뉴바에 '공과금'에 클릭합니다. 

 



공과금 -> 국고/관세-> 관세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는 은행마다 문구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관세 조회/납부 관련한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관부가세 조회는 사전납부방식 수입신고건은 납부서 생성후 11일째 되는 날로하여 고지일자가 부여되니 관세 조회납부시 기간설정을 앞으로 고지일자까지 포함하여 조회해야합니다. 

관부가세 인터넷뱅킹 납부 가능 시간은 평일/토요일/공휴일 09:00~23:30 까지 이니 참고 바랍니다.



관부가세는 주민번호나 전자납부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 빈칸에 알고계신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기간을 설정하시고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자납부번호의 경우 보통 배송대행업체에 문의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미납된 세금의 납부번호와 수입신고번호, 납부금액, 납부기한등의 정보가 뜨고 바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납부가 완료되면 세관에서 통관절차가 완료되며 2~3일 이내에 주문하신 물건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수수료없이 관부가세 은행을 통해 인터넷뱅킹으로 세금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