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이렇게 상세할 수가!!!!

반응형

벌써 설연휴 귀성 행렬이 시작된 듯 합니다. 자가용으로 고향가시는 분들의 가장 관심사는 막히지 않고 편하게 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하시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정말 제대로된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앱이 있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알아보기 



1. 구글앱스토어에서 '실시간교통정보' 로 검색하신 후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교통정보라는 앱을 설치해줍니다. 




2. 위와 같이 정보에 동의 하시고 넘어갑니다.




3.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위와 같이 설치하면 메인화면에 교통지도, 노선별교통상황, 경로탐색, 교통속보, 교통예보 등의 기능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중에 경로탐색 탭을 선택합니다. 





4.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신 후에 일반차로나 버스전용 차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5. 설정한 출발지와 도착지까지의 거리와 소요시간이 표시되며  고속도로 구간별 교통상황이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이 앱은 각 지점의 CC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6. 신갈JC 의 실시간 CCTV가 위와 같이 확인이 됩니다. 현재는 차량의 흐름이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7. 지도보기를 하시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교통상황이 색깔로 표기가 되어 경로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그 중에서 구간별 이슈가 있는 뉴스 속보들을 바로 확인 하실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전국의 교통지도를 보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체크 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나들이 갈 때나 명절 같이 많은 인원이 이동할 때 정말 필수적인 유용한 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명절에도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앱을 이용하셔서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